MY MENU

주연남북결혼 이야기

제목

[새터민결혼]북한여성과 결혼을 잘하는 방법

작성일
2021.09.02
첨부파일0
조회수
68
내용

안녕하세요.주연남북결혼입니다.

오늘은 북한여성에 대해서, 북한여성과 결혼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로 지금 현재 대한민국에 탈북민 38,000여명정도가 정착하여 살고있습니다. 여성비율이 80프로 차지하죠.

왜 이렇게 여성비율이 높을까요?

북한의 경우 남성들은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10년이상 군사복무를 해요. 보통 17세부터 30세 초반까지 군대에서 청춘을 보내죠.

마을에는 어린아이들과 노인들, 그리고 여성들이 많습니다. 경제활동도 여성들이 다 책임집니다. 저또한 새벽부터 밤까지 가족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산속을 해메이면서 칡을 캐고 했던 경험이 있어요. 제가 혼자 온가족을 먹여살리고 한 집안의 가장역할을 했었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을 비교하면 상상조차 할수 없는 광경이지요.


북한은 여성이 살기에는 너무나도 고되고 혹독하고 힘든곳이에요.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돈을 벌려고 중국에 몰래 갔다가 속임수에 당해서 갖은 수모와 시련을 겪습니다.상상도 못할 시련을 견디다못해 목숨을 내걸고 제3국을 거쳐 대한민국으로 넘어 옵니다. 사람의 생명은 고귀합니다.

삶과 죽음의 문턱을 넘나들며 자유를 찾아서 행복을 찾아서 대한민국의 품에 안기는것이 꿈이예요.

저또한 제 3국을 통해서 한국으로 왔는데 오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어요.


북한여성들은 말로는 표현할수 없는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오신분들이므로 한국에서의 어려움은 일도 아니죠.

그만큼 생활력 강하고 두려움이 없습니다.

북한에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얻어지는게 없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내가 노력하는것만큼 내손에 쥐여지는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심히 살지않을 수가 없죠.하나씩 하나씩 꿈이 이루어지는걸 보면 너무나도 기쁩니다.

두번째로 북한여성분들은 이혼을 쉽게 하지 않아요.요즘 한국에서는 성격차이,경제적문제.육아문제 등 서로 조금씩만 양보하면 해결될수 있는것도 못견디고 이혼을 많이하죠.


유교사상으로 이혼이 흠이되고,당연시 되지않던 예전과 비하면 지금은 가치관과 시각의 변화로 이혼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죠.

현재 oecd 국가중 이혼률2위이고 10쌍중 4쌍이 이혼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북한은 이혼을 쉽게 해주지 않아요.

북한남성이 문제가 있어서 이혼을 하더라도 여성의 탓으로 변질되고 공개적으로 비판 대상이되요.

여성이 이혼하고 친정집에 가면 온동네 비웃음거리가 되어서 얼굴을 들고 다닐수가 없어요.

그래서 시집을 가면 그집 귀신이 되더라도 이혼은 안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 온 새터민결혼을 위한 북한여성분들은 특히나 가족 없이 홀로 왔기때문에 가족에 대한 애착이 큽니다. 제가 한국 남성분과 결혼해서 살다보니 시댁과 신랑이 저의 유일한 가족입니다.

이런 가족을 다시는 잃고 싶지 않고 지키려고 마음속으로 다짐하고 살고 있답니다.

어떠한 고난이 있더라도 잘 해결하고 이혼만큼은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해요

사람이 어찌 장단점이 없겠어요.북한여성분들은 일단 내사람이라고 정해놓으면 상대방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고 이해하고 살아가려고 노력한답니다.


세번째로는 새터민결혼을 원하는 북한여성분들은 눈이 높지 않아요. 모든조건을 다갖추고 경제적 능력, 인물, 학력좋은 것은 북한여성분들이 대한민국남성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가 아니예요. 저희 회사로 가입 및 상담하러 오시는 북한여성분들과 얘기하다보면 본인들 스스로 너무 자존감이 낮다고 느껴질때가 많답니다.

이러한 우리북한여성분들은 경제적 능력이나 인물, 학력, 인성등을 떠나서 그냥 북한여성들을 편견없이 따뜻하게 대해줄 마음씨 좋은 남성을 최고의 배우자의 조건으로 선택합니다.

돈은 같이 벌면 되고 둘이서 서로 존중해주며 아껴주고 한다면 북한여성분들은 최선을 다해서 죽을때까지 대한민국에서 하나뿐인 내소중한 가족을 지키려고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아래의 사진을 눌러서 상담하세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최근에 회사로 상담오신 30대 후반의 회원분이 이혼을 했다고 하면서 대한민국여성을 다시 만날 자신이 없다고 하시면서 북한여성을 소개해달고 방문해 주셨어요. 왜 나이도 아직 젊은데 북한여성을 만나고 싶다고 하냐고 질문을 했더니

언론이나 TV영상매체에서 북한여성들의 미모가 남한 여성보다 더 출중하였고 주위에서 새터민여성과 결혼한 사람들을 봤는데 둘이서 오손도손 손잡고 다니면서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모습이 너무 부러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마디 더 하시더군요. 대한민국 여성들은 너무 자신을 더 먼저 생각한다고 하면서 우리 회사에서 성혼을 하게 되면 주위에 적극적으로 북한여성에 대해서 좋은 이미지를 주위에 어필하겠다고요~~~~~

이런 이야기를 듣고나니 커플매니저의 책임감이 더 커지는거 같았어요. 대한민국의 모든 솔로나 돌싱남성분들 ....

지금까지 포스팅한 글을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북한여성과 결혼하는법이 특별히 있는게 아니죠?

단지 마음을 새로 굳건히 다잡고 새로운 인생을 설계해보고자 하는 마음만 가지시면 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용기를 내시어 전화로 연락주시거나 아래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지금도 그대를 기다리는 분이 계실수 있거든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